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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나도 인플루언서가 될까? | 인플루언서 가이드 | 퍼스널브랜딩 | 인스타&유튜버 조건

90.린프로 2021. 3. 9.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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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살면 어때요?

 

1. 인스타 인플루언서의 삶

2. 구독자가 많은 채널의 유튜버

3. 고객이 많은 1인 사업가

 

불가능? ㄴㄴ 너무너무 현실적입니다.

 

지금 당신이 좋아하는,

당신이 좇고 싶은 삶을 사는 사람을

떠올려보세요.

유명 연예인, 유튜버, BJ,

인플루언서, 대기업 회장 등등

 

당신은 그들을 좋아하는 이유가 매우 분명합니다.

 

당신은 그 사람이

신이라서, 똑똑해서, 타고나서

좋아하는 게 아닙니다.

당신을 설레게 하는

단 하나의 부분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질문을 바꿔볼게요.

 

1. 많은 팔로워가 당신의 계정에

매일 들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 구독자는 당신의 채널에서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요?

3. 고객들은 왜 당신의 상품을 사야 할까요?

 

우리는 이제,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들처럼

스스로를 설계해야 합니다.

 

당신이 남들을 감동시킬 수 있도록

당신을 브랜드화 하는 거죠.

 

내가 좋아하는 것은?

이루고 싶은 것은?

재능은?

위 질문에 대답하기 어렵죠?

 

그러나 당신이 아는 유명인들은

위 질문의 답을 당신보다 먼저

알았을 뿐입니다.

그리고 그 답을 통해 세상으로

나아가자고 마음 먹은 거죠.

 

나를 찾는 목적을 넘어,

나를 나타내는 데 목적을 두세요.

어차피 세상에 나를 보여줘야

큰 목표들도 이룰 수 있을 테니.

 

마케팅과 브랜딩 등의 분야 서적을

요약하며,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고민을

추려보았어요.

그리고 그것을 토대로

퍼스널 브랜딩 북을 만들었답니다😋😋

 

저 혼자 써보려고 만든 거라

퀄리티가 대단하진 않지만,

여러분들도 작성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나를 브랜드화하는 과정에서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 살고 싶은 삶을

찾고, 사람들의 관심을 얻게 될 거예요.

 

1인기업가를 위한 브랜딩 북

유튜버를 위한 유튜버 북

SNS스타를 위한 인플루언서 북

 

당신의 목표가

고객을 모으는 것이든,

유튜브 조회수와

구독자를 늘리는 것이든,

인스타 좋아요 팔로워 늘리기이든

 

당신은 이제,

당신이 만든 브랜드로

사랑받을 거예요😍

 

나 성공하고 싶어! 라는 문제에

당신의 사랑을 받고 싶어! 라는 답을

충족시키는 노트!

공개합니당😋

 


🤍양식 구성🤍

문제 양식 2p

 

 

왜 쓰는지는 알고 써야, 정확히 답할 수 있다!

- 질문 답변 방법(이유) 정리 -

 

 

1. 경험 지식 정리

그냥 떠올리기만 하지 말고, 글로 직접 써봐야 진짜 기억들로 채워갈 수 있어요. 그리고 그 기억들 중에는 다른 사람들이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이나 다른 사람들이 모를 만한 지식들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2. 칭찬받았던 기억/ 3. 내가 행복해하는 일

내가 칭찬받았던 기억은 좋은 추억으로 기억 속에 자리잡습니다. 내가 추후에 그 일을 다시 하게 될 때에도 좋은 기억으로 남겠죠? 내가 행복해하는 일은, 이 일을 꾸준히 일관성있게 끌고가 줄만한 일이 되어줄 거예요.

 

 

4.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는? / 5. 그 브랜드를 좋아하는 이유는?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나 유명인 등을 떠올려보세요. 그들을 키워드로 정리해본다면 어떨까요? 사람도 괜찮고, 브랜드도 괜찮아요. 당신이 좋아하는 대상에 대한 이유를 키워드로 정리하세요. 그리고 그 키워드들을 보면 분명, 공통적인 키워드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ex> 애플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하는 이유가 '직관적, 스마트한, 심플한, 아름다운 디자인, 컬러, 세련된, 앞서가는, 미래지향, ' 등의 키워드로 나오겠죠?

ex> 유재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심플한, 재치있는, 담백한, 말을 잘하는, 선을 지키는, 스마트한' 등의 키워드를 쓸 수도 있을 거예요.

 

 

6. 공통 반복 키워드 정리

당신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한 공통 키워드. 이건 무슨 의미일까요? 바로, 당신의 욕망. 당신이 지향하는 것, 당신이 되고 싶은 브랜드를 의미할 거예요. 만약 공통 키워드가 '스마트한' 이라면, 당신은 스마트한 것에 대해 큰 욕망을 느끼고, 당신 또한 그렇게 보이고 싶은 면이 있겠죠? 당신이 사람들에게 보이고 싶은 면을 보여주세요. 그러면 당신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할 테니까요.

 

 

7. 나의 최종 목표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주 긴 고민이 필요할 거라고 생각해요. 단순히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모으기, 같은 것은 최종 목표가 될 수 없어요. '나'라는 브랜드를 통해 내가 50살에, 또는 더 후의 모습을 떠올렸을 때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면 좋아요. 

 

 

8. 기간별 달성 목표

단,중기 목표와 장기 목표를 따로 구분하여 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 목표만 바라보고 나아가게 되거든요.

 

ex> 최종 목표 : 일 안하고 돈 엄청 벌기

1년 : 재능 발견, 재능 판매 (업무 시간 5시간/ 월 수익 400)

3년 : 재능 인정, 재능 값 올리기 (업무 시간 4시간/ 월 수익 800)

5년 : 재능으로 돈 벌기 (업무 시간 3시간/ 월 수익 1000)

10년 : 재능으로 번 돈으로 건물 사기 (업무 시간 1시간 이내/ 월 수익 2000)

 

- 예시로 생각하지 않고 대충 쓴 거라 불가능한 내용일 수도 있지만ㅋㅋ 여러분은 꼭 오랜 고민을 통해 현실적으로 또는 적당히 해낼 수 있는 좀 더 높은 목표를 잡고 쓰셔야 합니당ㅎㅎ

 

 

9. 롤 모델/ 10. 닮아야할 모습

당신의 롤 모델을 선정하세요. 저는 어릴 때 존경하는 사람이 누구냐고 물으면 부모님이라고 했었는데, 부모님을 제외하고 다른 어른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본 적이 없는 것 같기도 해요... 흠... 내가 갈 길에 대한 선례가 될 사람인 만큼, 인생에 실패를 줄여줄 롤 모델을 두는 것은 좋은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생각한 롤 모델이 당신의 목표와 같이 살고 있으나, 그 목표치까지 도달한 패기는 좋으나 그의 사생활은 닮고 싶지 않을 수 있잖아요. 그러니 당신의 롤 모델에 대해 쓰고, 그 롤모델의 모습 중 꼭 닮아야 할 것만 추려서 써보세요.

 

 

11. 당신은 누구를 위한 브랜드가 될 것인가

만약 당신의 가게에 1000명이 들어오는데 물건은 1개를 사고 나가요. 실속이 없죠?

그런데 당신의 가게에 10명이 들어와 10명이 모두 다 산다면, 확실히 결과가 훨씬 좋겠죠?

1000명의 마음에 드는 물건을 하나하나 다 만드는 것은 불가능입니다. 시간이 해결해주지 않겠냐구요? 놉. 1000명 중 900명 이상은 내 취향이 아닌 물건이 너무 많아, 다른 물건을 보는 건 시간 낭비야. 하고 돌아서버릴 것입니다. 당신은 오직 10명의 마음에 쏙 드는 단 하나의 물건을 만들어야 해요. 그 10명은, 당신의 가게에 만족할 것이고 그들과 비슷한 취향의 또 다른 친구, 가족, 연인 등에게 당신의 가게를 추천할 거예요. 10명의 취향만 100% 만족시킨다는 생각으로, 당신의 가게를 좁히세요. 당신의 가게에서 그들이 살 물건은 딱 하나입니다. 잊지 마세요. 그 물건을 어떻게 만들까, 그것만 고민하세요. 그러면 이후엔 그들이 좋아하는 취향에 맞춰, 비슷한 것들로 보다 쉽게 만족시킬 수 있을 테니까요😉

 

ex> 28세의 수도권 자취 여성, 취미로 코딩을 배우는 INTP. 스마트 제품 소비를 선호하며, 담백한 언행. 말이 길어지는 것을 싫어하고, 깔끔하고 심플한 걸 좋아하지만 오피스룩 패션은 지양. 운동복을 입고, 운동화를 신고 편한 것을 좋아한다. 빨간색을 좋아하지만 매운 것은 자극적이라고 생각한다. 구두는 불편하지만, 계단을 올라가는 불편은 일종의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긍정적인 면이 있다.

 

타깃은 이렇게 아주아주아주 세세하게 좁혀주세요.

 

 

12. 다른 사람이 아닌 나를 찾는 이유

왜 당신이어야만 할까요? 당신의 가게에는 그들의 취향을 담은 물건을 팔고 있으니까? 그런데, 다른 가게에서는 아예 안 파는 것일까요? 대기업이 당신의 가게에서 파는 물건을 멋대로 복제해서 팔면 어떡하죠? 당신의 가게를 꽃집이라고 가정하고, 파는 물건이 꽃이라면. 그 꽃은 당신만 만들 수 있는 게 확실한가요? 아닐 경우가 더 많을 거예요. 나보다 더 몸집이 큰 가게들은 복제 능력도 탁월할 뿐만아니라, 1000개를 떼어다가 팔 수도 있고, 가격이 더 저렴할 수도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가게로 오는 10명의 사람은, 왜 당신 가게만을 고집하는 걸까요? 그건 바로, 당신이 화분을 키울 때 매일 사랑한다고 속삭여주니까. 항상 정해진 시간에 물을 주니까. 정성을 다해 보살펴 주니까. 당신 가게가 몸집 큰 가게보다 더 나은 점을 어필하세요. 그게 먹히지 않는 사람도 있겠죠? '음, 난 정성스런 화분보다 저렴한 화분이 더 좋아.' 라고 한다면, 그는 당신의 타깃이 아닌 겁니다. 우리는 다이소가 아니라, 동네 꽃집이잖아요. 삼성도, 나이키도 아닌. 그냥 소박한 꽃집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을 주세요.

 

13. 간단명료하게

이제 당신의 팬을 정했고, 당신의 타깃에게 보이고 싶은 당신의 모습도 정했어요.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간단하게 얘기할 수 있어야 해요.

 

ex> 게임 개발로 번 돈, 스마트하게 소비하는 사람.

ex> 코딩으로 현실 건물 올리는 사람.

 

 

당신이라는 브랜드가 완성되었어요. 낯선가요? 밋밋한가요? 특색이 없다고 느껴지나요? 그건 조금씩 부딪히며 더 성장시켜나가야 합니다. 목표도 더 세세하게 잡아야하죠. 그리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공감하고 연구하고 찾아봐야 해요.

 

ex> 유튜버가 꿈인가요?

10년 목표 : 책 내고, 유튜브 적당히하며 패시브 인컴으로만 노후 대비.

5년 목표 : 구독자 100만명

3년 목표 : 구독자 40만명

1년 목표 : 구독자 5만명

이번주 목표 : 100명 추가 - 실행방법 : 최소 2개 이상의 영상 업로드

토,일 : 촬영/ 월,수 : 편집/ 화,금 : 업로드

 

10년 목표부터 당장 내일의 목표까지 세세하게 잡아가며, 주도하는 삶을 사는 사람! 반드시 성공할 수밖에 없겠죠? 저도 노트를 쓰며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자기 자신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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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고, 도움을 얻은 책 LIST :)>

- 끌리는 퍼스널브랜딩의 비밀

- 그놈의 마케팅

- 타이탄의 도구들

- 콘텐츠의 비밀

- 지식창업자

 

제가 보여드린 건 제가 느낀 것에 대한 요약본입니다. 시간이 되시면 전체 읽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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